구글 캘린더와 MS 아웃룩의 캘린더와 연동하는 유틸을 몇번이나 소개하려고했는데 참 요새는 시간도 없고, 정신없어서 미루고 있었습니다.

캘린더와 일정관리를 주로 아웃룩으로만 쓰는 제가 이번에 노트북을 새로 포멧하면서.
새로 'gSyncit.msi'라는 프로그램으로 구글 캘린더와 아웃룩 싱크를 해보기로 했습니다.

Test 프로그램:  gSyncit for MS Outlook V1.4.37.0
개발사: David Levinson(http://www.daveswebsite.com)
운영체제: WinXP/VISTA
필요조건:
- Google Calendar Account
- Microsoft .Net Framework 2.0
- Microsoft Windows XP and Vista (Windows 2000 is NOT supported).
- Microsoft Outlook XP (2002), Outlook 2003 and 2007 (Outlook 2000 is NOT officially supported).
라이센스: 프리웨어(등록없이 사용할 수 있으나 등록이전에는 1개의 캘린더 개정, 20개의 컨텍리스트 관리만 가능합니다.)
다운로드:


인스톨버전이나 인스톨 과정은 정말 간단합니다. 별다른 고민없이 Next만 누르시면 됩니다.

설치 완료가 되었네요.



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면 '등록'시켜달라는 다이얼록 박스가 뜹니다. 등록하지 않으셔도 1개의 구글 계정에 해당하는 캘린더와 20개의 컨택리스트까지는 사용가능하네요.


그 다음에 셋팅화면이 나오는데, 시간은 아시아/서울로 선택해주세요.


설치를 완료하면 트레이 아이콘에 등록이 되구요. 오른쪽 클릭하면 기타을 할 수가 있어요.


캘린더 설정화면입니다.

New버튼을 클릭하셔서 '구글계정 셋팅'(아이디/패스)과
'아웃룩의 캘린더 위치'를 찾아주시면 캘린더 설정은 완료됩니다.
등록하지 않으면 '주소록'은 20개밖에 사용하지 못한다고 해서 주소록 연동은 그냥 두었습니다.;;
초기에 '국제시간'을 설정하지 못한 분은 'Time Zone'에서 시간설정해주시면 됩니다.


셋팅시에 구글 계정에 대해서 테스트하는 버튼이 있고, 아이디/패스가 잘 맞으면
'유효한 계정입니다'라는 얼랏메세지가 뜹니다.


그 다음, 아웃룩이나 트레이아이콘 오른쪽 클릭해서 'Sync'를 클릭하면
구글 캘린더에 있던 스케줄들을 주루룩 가져옵니다.
제가 회사것을 새로 다운받으니 1,000건이 넘어가는군요;;


요 이미지는 개발회사에서 가져온것인데, 아웃룩에 요런 형식으로도 아이콘이 붙습니다. ^^
정말 편리하게 만드신 것 같아요. 아웃룩을 열지 않고도 트레이에서도 싱크가 되고,
아웃룩을 열었을때도 편리하게 싱크를 할 수 있습니다.


프로그램 정보



다만 좀 아쉬운 것은.. 등록하지 않으면 'Sync'버튼을 눌렀을때 바로바로 싱크되지는 않는것 같네요.
먼저 등록에 대한 얼랏메세지가 뜨고 5초정도 있다가 싱크가 됩니다.
그리고 싱크시키면 원래있던 스케줄부터 모두 가져오느라 시간이 좀 걸립니다.
최근것부터 가져오면 시간이 좀 덜 걸릴텐데요;


쓰다가 정 불편하면 다시 Google Calendar Sync로 돌아가야겠어요.

아, Google Calendar Sync는 아웃룩에서 작성한 스케줄이 구글로는 잘 안 붙더군요;;



              
Posted by 마이너리티 리포트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방글당근

  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.
    google calendar sync는 달력 하나밖에 동기화가 안되서 깊이 시름하던 차에 좋은 정보 만나서 여러개의 달력을 동기화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^^

    2011.07.28 17:30 신고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

티스토리 툴바